Travel
역사에 얽힌 갖가지 전설과 임진왜란과 신립 장군, 동학과 의병이 남긴 사담이 골골이 서려 있는 역사의 현장. 지방기념물, 도립공원으로 지정 및 보호하고 있어 전국에서 관람객이 찾는다.
의병대장 운강 이강년 선생의 항일투쟁의 숭고한 위업을 재조명하고 자라나는 후손들에게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여 국민정신을 고취하고 자연경관과 연계한 21세기 관광문경의 토대.
문경새재동립공원 내 옛길박물관과 마주보고 있으며 습생초지원, 생태습지, 생태연못, 야생화원, 건생초지원 등을 테마로 자연생태를 집약적으로 조성했으며 다양한 식물이 식재되어 있다.
과거길로 유명한 문경새재를 조망하면서 옛날 길 위에서 이루어졌던 각종 여행기와 풍속화, 중요민속자료 제254호인 문경 평산 신씨 묘 출토복식과 같은 문경의 윤화 유산도 전시되어 있다.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가 전국 최초로 철로 위를 달리는 '문경 철로 자전거'로 다시 태어났다. 경북 팔경 중 제 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과 강과 터널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전국에서 몇 없는 클레이 사격장. 그 외에도 권총 사격, 공기총 사격까지 경험해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된다. 온갖 스트레스를 날리는 최고의 스포츠!
위아래 두 개의 용추가 이어져 수만년 기나긴 세월을 쉼 없이 흘러내려 마침내 떨어지는 폭포 아래에는 천하에 보기 드문 신비스런 하트형으로 절묘항 형태가 보는 이마다 미소짓게 한다.
석탄산업 변천사를 한곳에 모아 귀중한 역사적 사료가 되도록 하고 후세들에게 석탄산업 전반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 학습장으로 활용하여 석탄에 대한 기억을 되새기고자 함.
문경시의 제작지원으로 조선시대의 모습으로 준공되었다. 새로 건립한 광화문, 경복궁, 동궁, 서운관, 궐내각사, 양반집과 기존 초가집, 기와집을 합하여 130동의 세트 건물이 존재한다.
유익한 교육, 신나는 체험, 전통도자기체험장. 우리의 전통 문화에 대한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고 도예를 통한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전통 도자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하늘로 치솟은 기암괴석과 층암절벽이 이어지는 맑고 푸른 강. 봄이면 진달래 철쭉이 만발하고 계절따라 천태만상으로 변하는 금강산을 방불케 한다 해서 문경의 소금강으로 불린다.
주흘산은 영남대로를 사이에 두고 조령산과 마주보고 있으며 영남대로의 관문인 문경새재가 있는 산이다. 산행 코스로는 제3관문에 도착하는 1코스와 제1관문에 도착하는 2코스가 있다.
문경활공랜드는 세계적인 패러글라이딩 대회가 열리는 만큼 아름다운 활공장으로 극찬을 받는 곳이다. 스위스처럼 아름다운 경치와 국내 최고의 파일럿들과 함께 마음껏 하늘을 날아보자.
해발 487m에서 즐기는 짜릿하고 다이나믹한 짚라인. 짚라인을 즐길 수 있는 불정자연휴양림은 백두대간의 중심이자 수많은 동식물이 서식하는 천연의 보고이기도 하다.